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 레시피 공개
본문 바로가기

● 여행과 음식 맛집/요리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 레시피 공개

반응형

오늘은 자취생들이 좋아할 법한 요리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순두부찌개 !!

오랜기간 자취를 해 본 경험이 있어, 이 레시피는 특별할 것이다.

 

 

혼자 사는 자취생들은 공부에 전념해야 하기 때문에, 요리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아깝다. 그렇다고해서, 매일 편의점에서 밀봉된 플라스틱 순두부찌개를 전자렌지에 데워 먹는다면, 편하긴 하겠지만 환경호르몬에 매번 노출되니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 

 

 

자 그럼, 본론부터 얘기하자면, 순두부찌개를 어떻게 쉽게 만들 수 있을까?

된장을 뺀 된장찌개의 재료들, 순두부 양념, 순두부만 있으면 완성할 수 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  한식에 있는 찌개의 재료들은 거의 다 비슷하기 때문에, 양념에 따라 메뉴가 결정되는 것만 알면, 당신은 이미 만능 요리사이다. 아래에 요약한 것을 보자.

 

 

순두부레시피 요약

 

1. 우선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낸다. 

2. 육수에 파, 마늘, 양파, 호박, 버섯, 고추를 준비해서 넣는다. (된장을 뺀 된장 찌개의 재료들)

3. 순두부 찌개 양념순두부를 넣는다.

 

 

 

 

요리의 가장 첫번째 순서는 멸치와 다시마로 우선 육수를 우려내는 것이다. 멸치 대신 소고기로 육수를 내면 더욱 좋겠지만, 찌개를 자주 먹는 당신이라면 멸치라도 상관없다.

 

 

육수를 우려내는 동안 위의 사진처럼, 재료들을 손질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위에 레시피 요약이라고 언급한 2번행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다.

 

 

 

 

 

 

끓고있는 멸치와 다시마 육수에, 파, 마늘, 양파부터 우선 투하한다. 싱싱한 파, 마늘, 양파가 육수의 진한 맛을 더해 줄 것이다.

 

 

 

 

그리고, 준비한 요약레시피의 2번행과 같이, 재료들을 모두 넣는다. 호박, 버섯이다.

 

 

 

 

그 다음은 순두부찌개의 메뉴이름을 결정지을 양념들만 넣으면 끝이다. 준비한 바지락 순두부찌개양념과 순두부를 넣는다. 필자는 계란맛도 함께 느끼고 싶었기에, 달걀도 함께 준비했다.

 

 

 

순두부양념과 순두부를 넣어주기만 하면, 순두부찌개 요리 완성이다 ! 이정도면, 순두부찌개로 유명한 가게에 방문하지 않아도 될 비쥬얼이라고 생각한다.^^

 

 

 

 

 

 

드디어 보글보글 약한 불로, 5분 정도 진하게 더 익혀주면 순두부 찌개가 완성된다. 간이 덜맞다면, 간장과 소금 한 스푼만 넣어주면 되고,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추시면 될 것이다.

 

 

 

 

순두부찌개 레시피 총평

 

  필자는 많은 이들이 한식을 애용했으면 하는 차원에서, 한식을 주로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타국에서 한식을 먹으면, 자국에서 먹는 것 보다 2~3배 더 값비싼 값을 지불해야 한다. 마늘과 버섯, 두부와 같은 영영만점의 재료들로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한식의 매력 아니겠는가 ! 

 

 

오늘도 고생하신 당신에게 영양만점의 찌개를 선물하셨으면 한다. 필자가 금일 소개드린 순두부 찌개용 두부와 양념은 아래 링크에서 구하실 수 있다. 

 

 

 

[메가마트]CJ 행복한콩 몽글몽글 순두부(찌개용) 350g, 1개   청정원 고메레시피 짬뽕순두부찌개양념140g x6개, 140g, 1개   청정원 고메레시피 짬뽕순두부찌개양념140g x6개, 140g, 1개

 

청정원 고메레시피 짬뽕순두부찌개양념140g x6개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