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달대게, 러시아대게의 시세, 철, 가격 - 영덕 대게 맛집은 동광어시장에서 즐기기
본문 바로가기

● 여행과 음식 맛집/국내 여행

박달대게, 러시아대게의 시세, 철, 가격 - 영덕 대게 맛집은 동광어시장에서 즐기기

반응형

  대게는 11월부터 5월까지 제철이라고 한다. 그래서 5월까지 딱 대게를 즐길 수 있으며, 6월 여름부터는 대게를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없다고 한다 ㅠ 물론 어떻게든 먹을 수는 있겠지만 살이 덜 올라온 것을 먹게 될 것이다ㅠ 5월의 마지막 피날레를 대게로 즐기기 위해 무작정 강구항 영덕 대게거리로 나섰다 ㅎㅎ

 

 

  영덕이 대게의 고향이라서 들렀는데, 어디를 가야할지 도통 알 방법이 없었다 ㅠ 대게 가게는 많은데 너무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들어가질 못했다 ㅠ 열심히 찾다가 결국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는 동광어시장에서 즐기기로 결정 !! 

 

 

 

 

 

  강구항 영덕대게거리가 보이고 그 앞에는 동광슈퍼가 보인다 ㅎㅎ 왜 이곳을 촬영했냐구? 바로 이 앞에 동광어시장이 있기 때문!! ㅎ

 

 

 

 

  동광어 시장의 간판이 건물 정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건물 귀퉁이에 있기 때문에 여기가 동광어시장이 맞나? 의문을 가질 수도 있다 ㅎㅎ 그냥 차를 타고 동광어시장을 목적지로 하면, 이 곳에 도착하게 될 것이다 ㅎㅎ

 

 

 

 

  동광어 시장에 들렀더니, 이렇게 많은 대게 상인들이 영업을 하고 있었다 ㅎㅎ 어떤 대게를 골라야 할 것인가 ㅠㅠ 대게도 잘 모르는데 그냥 막 고르게 생겼다 ㅠ 하지만 동영상으로 대게 시세 공부를 하고 들어갔으니 ㅎㅎㅎ 바가지 긁히진 말도록 해야지 ㅎㅎ

 

 

입구 앞에 노란색 잠바를 입은 아주머니가 유독 잘 설명해주셨었는데, 아쉽게 가격이 조금 생각했던 것보다는 비싸서 패스 ㅠ  10명 이상을 거쳐갔는데, 그래도 저번이 제일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신듯 했다 ㅎㅎ

 

 

 

 

 오른쪽을 보고, 왼쪽을 봐도 온통 대게 상인들이었다 ㅎㅎ 역시 대게의 마지막 5월이라, 가게 주인들이 열심히 영업중 ㅎㅎ

 

 

 

  조사하고 갔던 가격이랑 얼추 비슷했는데, 대게의 철 5월 기준으로 영덕 국내산 박달대게의 시세 가격은 10만원이었고, 운좋으면 9만원까지 할인을 해주셨다. 박달대게는 등껍데기에 검버섯처럼 작은 점들이 붙어있는 것으로 보시면 된다. 박달대게보다는 러시아대게가 훨씬 더 컸는데, 수입산이라 그런지 가격은 5~6만원대로 더 저렴했다. 수입산을 먹어야하나, 국내산을 먹어야하나 고민을 한참했었다 ㅎㅎ

 

 

 

  결국은 이 가게에서 러시아산 대게로 2마리에 서비스 홍게 1마리 받는 것으로 하여, 총 6만원어치 구매완료!! ㅎ 유투브 동영상에서 소개했던 가격이랑 같은 가격으로 사서 뿌듯 ㅎㅎ 사장님께서 박달대게와 러시아대게를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며, 수율이 꽉 찬것도 확인시켜 주셨다 ㅎㅎ 대게2마리, 홍게 1마리의 가격을 6만원 어치 구매했으니 이제 먹으러 가볼까? ㅎㅎ 바로 그 건물 4층으로 올라가서, 사장님의 안내를 받고 저녁을 먹기로 했다.

 

 

 

 

  조개도 서비스로 많이주셔서 좋았심 ㅎㅎ 어디 한번 살이 꽉차 있나 보자 ㅎㅎ

 

 

 

 

  4층으로 올라가려면, 자리값을 내야 한다 ㅎㅎ 필자는 여기 식사비까지 포함하여, 총 76,000원에 대게를 즐길 수 있었다 ㅎㅎ 자리값은 두당 2,000원이고, 게찜값은 게값의 10%라 6,000원, 나머지 6,000원은 비빔밥 2개를 시켜서 나온 비용이었다 ㅎㅎ

 

 

 

 

  앗! 동광어시장의 정기휴일에 왔으면 큰일날 뻔! ㅠㅠ 어차피 주말에는 항상 영업을 하니 안심해도 되겠다 ㅎㅎ 영업 마감시간은 8시까지이니 참고 ㅎㅎ

 

 

 

 

  4층으로 올라가니 싱싱 대게회전문 가게로 소개받아, 들어갔음 ㅎㅎ 사람들도 꽤 많이 앉아있었다 ㅎㅎ

 

 

 

  싱싱식당 메뉴의 시세는 이렇다 ㅎㅎ 특히 게장볶음밥이 너무 맛있어서,,, 꼭 드셔보실 것을 추천드림!!

 

 

 

 

6~7시즘에 이정도였었는데, 8시에 이르자 거의 사람들이 꽉 차 있음을 확인했다 ㅎㅎ 대게를 많이 즐기러 옴 ㅎㅎ

 

 

 

조개들도 따끈따끈하게 쪄서 나오니, 맛있어서 입에 계속 폭풍 흡입 ㅎㅎㅎ

 

 

 

 

  대게가 드디어 나왔는데, 비쥬얼 장난아님 ㅎㅎㅎ 밥 두 그릇은 그냥 뚝딱해버릴 것만 같다 ㅎㅎ 살이 꽉 차 모습이 보이시는가 ㅎㅎㅎ 수입산 러시아 대게라고 절대 맛없지 않았음 ㅎㅎㅎ

 

 

 

 

  살이 꽉 찬 것을 보실 수 있다 ㅎㅎㅎ 게 껍질이 모두 뜯어져서 나오기 때문에, 식사 때 나오는 젓가락 포크로 슉 빠짐 ㅎㅎㅎ 먹기에도 아주 간편하다 ㅎㅎ

 

 

 

  대게를 많이 먹었으니 배가 불러서 게장 비빔밥은 1개만 시켰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1개 더 시켰음.. ㅠㅠ 게살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 따로 없다 ㅎㅎ 이거는 꼭 한 번 드셔보는 것을 추천드림 ㅎㅎ

 

 

 

  영덕 대게 맛집은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지 말고, 동광어시장에서 대게를 고르는 것부터 먹는 것까지 직접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서,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다 ㅎㅎㅎ 영덕 국내 박달대게와 수입산 러시아대게의 시세, 가격, 철을 알아보았는데, 이 정도면 참고해서 대게 먹으러 갈 수 있겠쥬? ㅎㅎ 꼭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