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주식, 관련주, 주가 - 테슬라 주식 투자하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 (Useful)/주식

스페이스X 주식, 관련주, 주가 - 테슬라 주식 투자하기

반응형

 

  최근 스페이스X가 우주인 4명을 탑승한 채 안전하게 복귀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우주 공간에서 6개월 동안 머무름으로써 지구 역사상 가장 오랜 역사상으로 기록된다고 한다. 스페이스 X는 민간 기업 최초로 NASA로부터 해당 사업에 대한 수주를 따내어, 2조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받았고, 이번 성공한 결과로 앞으로 스페이스X의 주식과 주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해 보며, 스페이스X 기업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 스페이스X CEO 일론 머스크와 기업, 알아보기 >

 

  스페이스X의 CEO는 테슬라의 CEO와 동일 인물인 일론머스크이다. 그는 궁극적으로 전 국민을 화성으로 이주할 것을 목표로 스페이스X 기업을 설립했다고 한다. 이러한 그의 담대한 포부 덕에 지금의 테슬라(전기차 OEM), 스페이스X(민간 우주선 개발 업체), 솔라시티(태양에너지 기술 특화 기업)가 있게 된 것이다. 

 

 

 

  지금은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는 살아 생전에 매스컴에서 일론머스크와 비교한 적이 있는데, 물론 두 분 모두 위대한 위인들이지만 일각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더 뛰어나다는 목소리도 있었다. 스티브 잡스가 혁신적인 아이폰을 개발할 당시, 일론 머스크는 이미 화성으로의 이주를 시행하여 정착하는 것이 자신의 목표라고 포부를 전함과 동시에 그 계획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아이폰보다 더욱 큰 사업 규모를 듣고, 일론 머스크는 필자의 뇌리에 단단히 기억되었었다.

 

 

 

 

<스페이스X 주식>

 

  스페이스X의 주식은 아직 상장되지 않은 상태이다. 물론, NASA로부터 수주받고 해외주식 상장하기에도 충분히 자격을 갖춘 업체이긴 하나, 우주 관련 기업 특성 상 막대한 자본이 들어간다는 점과 빠른 피드백 성과를 내야한다는 주식 성과의 특성상 사업 지속성이 약하므로 비상장하지 않았을까 추정해본다. 

 

 

 

  하지만, 당신이 스페이스X 기업에 간접적으로 투자하고 싶다면, 테슬라 주식을 사면 된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CEO는 동일인물이기에,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이다. 

 

 

 

 

<테슬라 주식>

 

테슬라 주식 - 1년간 동향 (출처 Investing.com)

 

  현재 테슬라의 주식은 684.90달러이다. 최근 테슬라 기업의 비트코인 매각과 중국 내 판매 감소 전망, 테슬라 차량 품질 문제 등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전문가들은 테슬라 기업의 전망은 아직 밝다고 전망하고 있다. 테슬라만의 큰 배터리 공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미 전기차에 대한 인프라는 완벽히 갖추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그 결과로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등의 성과물들을 내놓고 있다.

 

 

 

 

테슬라와 경쟁업체와의 주식 비교 (출처 YAHOO)

 

  테슬라의 경쟁업체로는, 현재 전기차 시장에 뛰어드는 OEM들 대부분이다. 대표적으로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있고, 중국의 NIO, BYD가 있으며,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 OEM인 폭스바겐, GM, BMW, 아우디 등도 전기차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및 전환할 것이라는 포부를 보였다. 하지만, 테슬라 전기차 시장은 위의 그래프와 같이 성장률이 월등히 상승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총평>

 

출처 - 스페이스X 트윗

 

  오늘은 스페이스X와 테슬라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았다. 두 기업 모두 CEO 일론 머스크의 지휘 하에 움직이기에, 하나의 기업 또는 하나의 가치관을 지니고 이익을 도모한다고 이해하면 될 것이다. 스페이스X에 투자하고 싶다면, 테슬라에 투자하라 !

 

 

 

 

반응형